QUICK
MENU

Employment Guide

합격을 부르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만의 취업가이드 입니다.

Employment Guide
면접예상질문과 답변포인트 - 지망동기

조회수23,894

Q.우리 회사를 지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Point]
목적과 동기가 명확하지 않은 지원자는 계획과 준비와 이상이 없는 사람과 똑같으므로 기업에서 원치 않는다.
기업뿐만 아니라 부서지원 목적까지 뚜렷이 밝힐 수 있도록 준비할 필요가 있다. 

A.
국제시장을 무대로 비즈니스를 한다는 것은 어린시절부터의 제 꿈이었습니다. 
특히 부존자원 하나 없는 우리나라에서 국제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출·수입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귀사의 역사와 전략적 해외진출 역량은 대학 1학년 때부터 지켜봐 왔고, 동경의 대상이었습니다 




Q.직장은 어떤 면을 보고 선택합니까? 

[Point]
대다수 지원자들은 기업의 인지도나 경제적 급부를 보고 기업을 선택 한다. 아무래도 주변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탓인 듯하다. 
그렇다하더라도 면접시 답변까지 급여나 지명도 때문이라는 인상을 주면 좋은 점수를 얻기 힘들다. 장래 비전이나 본인의 이상에 결부시켜 답하는 것이 현명하다. 

A.
'○○○○'이라는 귀사의 슬로건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특히 사원을 아끼고 자질을 최대한 키워주고자 하는 의지는 직원 개개인이 더욱 애사심을 발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히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다져지리라 판단됩니다. 저 역시 그 속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Q.○○○씨가 생각하는 우리 회사의 이미지는 어떻습니까? 

[Point]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강조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단지 호감이 간다기 보다 어떤 연유로 호감을 가지게 되었는지 몇가지 구체적 사례를 통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뉴스 또는 신문 검색을 통하여 기업에 대한 언론의 시각을 이야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A.
사회와 지역발전을 위해 기업이윤 중 일정부분을 할애하는 것을 보고 큰 호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정직한 기업' '봉사하는 기업' 이란 이미지가 확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Q.우리 회사의 채용정보는 어떻게 얻었습니까? 

[Point]
대부분의 응시자들은 신문의 구인광고나 인터넷 채용정보를 통해 입사 지원을 하게 된다.
이 질문은 단순히 정보입수의 경로를 묻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사지원을 하기 전에 지원사에 대해 관심은 얼마나 갖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함이다. 

A.
계속적으로 귀사에 대한 정보를 스크랩해왔습니다. 
올해 초 전화문의를 했을 때 하반기 10월 중순쯤 채용계획이 있다는 말을 듣고, 각종 매체를 유심히 지켜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귀사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채용정보를 보게 되었습니다. 

 

빠른수강료조회

교육 희망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Please choose a preferred location.
    관심있는 과정을 선택해주세요.
    Please choose a class (multiple choice available).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ntact information.
    • -
    • -
    자세히 보기
    수집 항목: 이름, 연락처, 수강안내 관련 이력
    이용 목적: 수강안내 제공, 관련 이력 관리 및 맞춤형 재안내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
    보유 기간: 수집일로부터 최대 3년간 보관 후 파기